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08.04.21 16:48

카드소개 - SDM의 커먼 Elsewhere Flask

사용자 삽입 이미지
Elsewhere Flask          ②
아티팩트

Elsewhere Flask가 플레이에 들어올 때, 카드를 한장 뽑습니다.

Elsewhere Flask 희생 : 기본 대지타입을 고릅니다. 당신이 조종하는 모든 랜드는
                                  턴의 끝까지 그 타입이 됩니다.
One night Oona bottled the sky.
The next night she aligned the stars and released it.
어느 밤, 우나는 하늘을 병에 담았습니다.
 다음 밤, 그녀는 별들을 나열하곤, 놓아주었습니다.
( 의역! )


무려 커먼 아티팩트 입니다만, 전 이 카드가 몹시 좋습니다.
공개된 섀도우 무어의 카드들중 하이브리드의 수량이 상상 이상이었고, 하이브리드 컬러는 어떤 의미론 모노컬러로 쓰일 수도 있기 때문에, 이 카드의 활용도가 더욱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우선 2마나로 들어오며 드로우를 한장 하게 해 줍니다. 스펠밤 콤보에 대채하여 사용하면 무한정 드로우를 받을수도 있겠지만, T2에서 그런짓은 할 수가 없으니 안타깝습니다. 2마나 드로우후 필드에 지속물로 남지만, 이것을 희생하면 자신의 랜드가 모두(베이직, non-베이직 무관)한가지 랜드 타입으로 바뀌게 됩니다.

한가지 베이직 랜트타입에 관련된 몇가지 스펠들 (Corrupt, Jaws of Stone, Howl of the Night Pack , Armored Ascension, Flow of Ideas)들과 사용하면 꽤나 재미난 결과가 생길듯 합니다. 아니면 이번에 등장한 {2/x}하이브리드 스펠들 (자벨린 등등)과 사용해도 좋을듯 하고, 급할때는 몇개의 대지를 탭하여 적당량의 마나를 생성한 다음 희생하여 모자란 컬러의 마나를 만드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커먼인지라 흔하게 볼수 있을만한 카드입니다만, 꽤나 유용하게 쓰일것 같습니다. ^^
Trackback 0 Comment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