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07.11.23 11:32

[MTG] 초보딱지 떼기 #2

사용자 삽입 이미지






[MTG] 초보딱지 떼기 #1
[MTG] 초보딱지 떼기 #2


MTG초보딱지 떼기 2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각 컬러별 크리쳐의 특성에 대하여 소개할까 합니다.

MTG플레이어들이 만들어낸 수많은 덱들. 그 수많은 덱들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바로 크리쳐 입니다. 물론, 밀덱이나 번덱처럼 생물의 비중이 아주 낮은 덱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덱은 크리쳐들이 주가 되며 크리쳐들을 이용하여 상대를 견제하고, 공격하고 또 피해를 방지하기도 합니다. 특수한 콤보로 이루어진 콤보덱이나 특화덱들도 크리쳐들의 특수능력을 이용하여 연계를 완성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크리쳐들은 컬러별로 확연히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각 컬러별 생물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있다면, 덱을 구축하는 일이 한결 수월해 집니다.


화이트크리쳐들은
무시무시한 공/방을 가진 생물은 거의 없지만, 플레이를 꾸준히 안정적으로 이어 나갈 수 있게 해주는 능력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라이프를 채워주는 링크의 역활과, 적절한 비율의 플라잉 크리쳐들이 바로 그런 것들이지요. 생물의 구성은 저발비 위니들과 결정타를 날릴 수 있는 엔젤 크리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렴한 위니들은 어떤 컬러의 위니들보다 안정적이며, 엔젤들은 화려한 특수능력을 지닌 플라잉 크리쳐입니다. 게임의 주도권을 쉽게 내어주지 않는 컬러라 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가 주로 보유한 특수능력 :
First stike (선공),
Vigilance (경계), ~로 부터의 보호

레드크리쳐들은
그 수량이 많지 않습니다. 애시당초 주된 컨셉이 강한 공격력을 가진 마법들 이기 때문인데요. 대신에 레드의 크리쳐들은 높은 공격력을 지니고 있으며, 어떤 덱보다 빠르게 공격이 가능 합니다. 다만 생물들의 평균적인 방어력이 낮습니다. 비교적 강력하고 거대한 크리쳐들은 펌핑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펌핑이란 크리쳐의 공/방을 일시적으로 높여주는 것을 말합니다.)

레드가 주로 보유한 특수능력 :
Haste (속공), Double Strike (더블 스트라이크), 펌핑

그린크리쳐들은
비교적 저렴한 발동비용과 높은 공/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어느 컬러보다 생물진이 강력하고 또 화려합니다. 레드처럼 펌핑기능을 가진 크리쳐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플라잉 크리쳐가 없다는 것이 최대의 단점입니다.
공중 방어가 가능한 지상 생물도 있지만 발동비용도 비싸고, 종류도 많지 않습니다. 그 외에는 단점을 찾기 힘들 정도로 좋은 크리쳐들로 인해 초보자에게 제일 추천하는 컬러이기도 합니다.

그린이 주로 보유한 특수능력 :
Trample (돌진), 스펠이나 어빌리티에 타겟이 되지 않음, Reach (지상 크리쳐의 공중방어),

블랙의 크리쳐들은
어두운 이미지와 적절히 들어맞는 크리쳐들이 대부분입니다. 재생 능력을 지닌 크리쳐가 꽤나 많고, 비싼 발동비용을 저렴하게 하는 대신에 패널티를 부여합니다. 댓가를 확실히 지불하고 등장하는 크리쳐이니 만큼, 그 능력도 매우 강력합니다. 멋진 컨셉과 분위기. 강력한 기능 때문에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블랙이 주로 보유한 특수능력 :
Fear (공포), 재생, Destroy target ~, Discard

블루의 크리쳐들은
플라잉 크리쳐의 비율이 매우 높습니다. 생물들의 공방은 보통. 비용도 적당합니다. 특수능력은 블랙과 다른 의미에서 강력한데,
카운터 스펠을 지원하는 크리쳐나 드로우를 시켜주는 크리쳐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블루의 크리쳐들은 플레이어가 풍족한 핸드를 바탕으로 여유있게 플레이하는데 일조합니다. 하지만 나쁘게 말하면 어중간한 공방 때문에, 특수능력을 이용하려 멀티컬러로 덱을 구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루가 주로 보유한 특수능력 :
Flash (플레쉬, 크리쳐를 인스턴트로 깔 수 있다.), Flying (비행), 카운터, 드로우, 카피능력

크리쳐들은
일반적인 단색의 크리쳐들 보다 훨씬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엄청난 능력들과 좋은 공/방을 바탕으로 다양한 플레이를 펼칠 수 있습니다. 두가지 이상의 컬러가 섞여있기 때문에, 그 능력도 섞인 컬러의 특성을 고루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가지 색깔 이상의 마나가 필요하기 때문에, 매직에 익숙치 않은 플레이어들은 당황 하기도 합니다.
Trackback 0 Comment 11